친환경적인 방부목(ACQ 방부목=구리,알킬 암모니움계 방부     ACQ방부목=알킬암모니움계 방부)

이 과연...?

다만 환경,인체에 가장 유사하면서 적정 시간이 지나면,적정한 환경이 조성되지 않으면.....그런 의미로 친환경적이라고 한것은 아닌가요?

그나마 가장 자연에 가까운 나무라는 의미입니다.

모르겠습니다.똑같은 중금속이지만 그나마  인체에 들어오면 자연스럽게 방출이 되는 것인지?

CCA 방부목(크롬,구리,비소)은 우리나라 목조주택 방부목으로 가장 널리 씌여지고 있습니다.

이미 ACQ,CCA모두 한국에 들어왔습니다.북미에선 이미 CCA 가압 방부공장 강제 폐쇄까지 하였다고도 합니다.

2001년도에 한국 환경운동연합에서 CCA 방부목이 미치는 환경 인체에 관한 폐해

지적으로 법적으로는 임협에서 99'에 발표하였지만 현실에선 적용하기 어려운 실정입니다.(이유:대형탱크 부족,방부기간 소요...등등)

그렇다면 목조주택 시장의 변화는?....방부목 시장의 변화는?

......너무 거창하기는 합니다만...당분간은 건축경기에 따른 수요와

북미 건축경기,관련법에 따라 2005년까지 최고 20~30% 대 가격 등락이 있을것으로 봅니다.

(2004/03~08월 방부목 가격 기준)

현재 2004/10/10 일 현재는 국내 건축 경기 침체로 10~5% 하락한 상태입니다.

이런 이야기도 해 볼까요?

당신이 그 나무로 만들고자 하는 것 짓고자 하는 것이 최소 10년을 보고서 지금 이글을 보는것이 아닌가요?

그렇다면 그 나무가 안석게 하기위해서 오래가게 하기 위해서 정보를 수집하는 것입니다.평생 모은 돈으로 집을 짓고자 하고 그 집에서 당신의 자녀가 낳은 손주들이 뛰노는 것을 그리면서 짓고자 하는 것입니다.

(단순히 멋지게 지어서 팔고자 하는 부동산 업자들은 중국에 가서 투기하시죠!)

그런 날을 그리고 상상하면서 이 나무를 아름답게 하고자 하는 것이 아닌가요?

그런데 나무가 썪어버리면 어쩌나......nasadel.co.kr/main 글 중에

일본 호류사(담징의 금당벽화)의 글과

봉정암 극락전 목조건물에 관한 글과 사진이 있습니다.

우습기도 하지만 당신 姓氏 시조분 태어난 시기와 비슷합니다.

아이러니합니다.

당신이 짓고자 하는 집에 들어가는 나무를 그리 살게 한다는 탐욕!

그것은 친환경적인 것이 아니었고(친환경적인 의미는 경제적으로 저렴한 방부목을 원하는 것이며) 자연적인 것에 있었답니다.

(무작위 순으로)

식초,떡갈나무잎,소금,숯,술,재,강회,박하,치약,불소,계피,옻,천연탄산소다,허브식물(주니퍼베리,페퍼민트,클로브),설탕

우리 주위에 있는 것입니다.

나무를 안썪게하는 예방하는 물질들입니다.

살균,소독,지연 시키는 물질들입니다.우리 스스로가 체득했던 물질들입니다.

친환경 방부 인가요?.,...그 이상의 자연방부인가요?

방짜유기 화합물 구리특성 살균이 아닙니다.

자연방부물에는 수 많은 것이 당신집에 있습니다.

다만 사용방법을 모를뿐......

과학의 합리성은 현실성이 있어야 하며 그 근원은 수천년 된 체험에서 찾아야합니다.